옵티마 핵심노트 (연비, 성능, 스펙)

기아 옵티마 리갈은 최초로 2002년 5월에 대중에 공개되어 나름 괜찮은 수준의 평가를 받으며 데뷔한 세단이며 페이스리프트가 따로 진행되지 않아 MS 모델이 5년동안 판매되었던 중형 세단입니다. 또한 경쟁 모델로 현대자동차, 르노삼성의 쏘나타, SM6를 두었던 자동차입니다.

RNF-1

기아 옵티마 리갈은 공기 흡입 벤트를 차량 범퍼 하단에 적당한 크기로 삽입하여 기능과 외관을 모두 공략하며 프론트 오버행을길다란 형태로 설정시켜 깔끔한 조향감의 운전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프론트 범퍼를 적당한 크기의 폭으로 설계하여 깔끔한 자동차 감성을 구성합니다.





또한 측면 하단의 로커 패널을 얇고 길게 설정시켜 세련된 차량 전반 분위기를 만들어내고있으며 리어 오버행을 최대한 짧은 형태로 설정하여 날렵한 후방부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도어 표면에 몰딩 처리된 스타일라인을 삽입하여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해내고있습니다.




기아 옵티마 리갈은 조수석에는 허리 받침, 열선 시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매우 안락한 동승자 탑승이 가능하게하며 운전석 전방의 클러스터 내부에 직관성이 돋보이는 계기 시스템을 삽입하여 직접적으로 각종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또, 중앙 디스플레이를 센터페시아 내부에 따로 매립하지 않아 간단한 정보들만 운전자에게 전달합니다.



RNF-2

여기에 좌석 머리 위로 충분한 쾌적함을 불어넣어주는 선루프가 탑재되어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실현하고 운전석 앞쪽으로 여유로운 전방 레그룸을 마련하여 안락하게 운전자가 집중할 수 있게합니다. 또, 좌석 상단으로 푹신한 소재를 사용한 헤드레스트를 장착하여 실용적인 탑승 환경을 조성합니다.




기아 옵티마 리갈은 편리한 차체 컨트롤이 구현되게 해주는 전동 조절식 사이드 미러를 가지고있으며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공기 청정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 사용을 구현하는 스티어링 휠 리모컨이 탑재되어있습니다.



RNF-3

기아 옵티마 리갈은 스펙은 8.8-9.4km/L의 연비, 1485kg의 공차중량, β2.0LPG, I4Di, V형 6기통Di의 엔진방식등 입니다.



가격은 트림별 최소 1217만원입니다.

자동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