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3 전기차 살펴보기 : 성능 연비 장점

르노삼성 SM3 Z.E는 우리나라에서는 준중형 자동차로, 해외에서는 컴팩트카로 분류되는 국산 자동차이며 전기차 버전은 처음으로 2013년에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환경을 고려한 첨단 자동차라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된 세단입니다. 또한 동급 모델인 현대자동차 아반떼, 기아자동차 K3에 비해 전기차라는 메리트를 가지고 시장에 출시된 상황입니다.

RNF-1

르노삼성 SM3 Z.E는 차량 앞쪽 오버행을 길다란 비율로 유지하여 유럽형 감성을 가지는 차체를 완성하며 차량 가장 앞부분에 세련된 라인으로 이어진 그릴을 장착하여 일체감있는 차량 이미지를 구사합니다. 또, 프론트 라이트를 뒤로 갈수록 얇아지는 모양으로 제조하여 유럽형 자동차 특유의 느낌을 가지는 자동차를 만들고자합니다.




또한 후면 범퍼의 폭을 적합한 폭으로 설계하여 준중형 세단 감성을 최대한 이끌어내도록하며 후방 디파처 앵글을 전면보다는 가파른 형태로 설정함으로써 트렁크가 떠있는 느낌을 후면에 더하도록합니다. 또, 앞,뒷바퀴의 디자인을 전기차 전용 5스포크 휠의 모습으로 만들어 특유의 멋스러운 인상을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르노삼성 SM3 Z.E는 전면 윈드 쉴드를 주행 상황을 잘 살펴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에 광활한 시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클러스터 하우징 각도가 시트 포지션보다 낮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를 주행 중에도 확실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합니다. 또, 센터페시아를 운전자를 향해 기울어져있도록 설정하여 여러 종류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수있도록합니다.



RNF-2

여기에 드라이빙 시트에 전동 시트, 열선 시트 성능을 추가하여 항상 편리한 드라이빙을 실현하고 운전석과 동승석에 가솔린에 비해 부족한 공간이 마련되어있지만 안락함을 운전자와 동승자가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또, 뒷좌석 시트에 2열 에어컨과 같은 기능들이 적용되어 여름철에도 쾌적한 차량 탑승을 구현합니다.




르노삼성 SM3 Z.E는 안정된 차체의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내장되어있으며 효율적인 엔진 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엔진룸 후드 인슐레이션 패드를 장착하고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정속 주행 환경을 구현하는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되어있습니다.



RNF-3

르노삼성 SM3 Z.E는 스펙은 95마력의 최대 출력, 전륜구동의 구동방식, 전장 4750mm, 전폭 1810mm, 전고 1460mm, 휠베이스 2700mm의 차량 규격등 입니다.



가격은 트림별 최소 3700만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