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208과 308 프랑스의 대표 자동차 회사 푸조의 역작

"푸조 208은 실용성이 특히 강조되어 국내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운전자를 보유하고있는 프랑스 해치백입니다. 3도어라는 다소 클래식한 형태를 오늘까지 이어온 몇 안되는 자동차 모델의 하나입니다. 프랑스의 대표 자동차 회사 푸조에서 생산하는 대표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외관은 삼각형에 가까운 헤드라이트가 차량 전면부 양 끝에 위치하여 자동차 인상을 날카롭게 해줍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페에르 오시에르에 의해 탄생한 디자인을 밑바탕으로합니다. 헤드라이트 하단에 안개등이 배치되어 차량의 상하좌우로 훌륭한 균형미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푸조 208의 외관은 또한 휠의 크기가 다소 작은 편이지만 차량의 각 요소들과 비율적으로는 훌륭한 수준을 유지하고있습니다. 후면부의 테일라이트가 양끝으로부터 측면부까지 이어지는 덕분에 규격에 비해 전폭이 넓어보입니다. 전면부와 후면부를 잇는 측면의 라인이 직선적으로 표현되어 차량을 다이나믹하게 묘사합니다. 





내관은 버튼의 배치가 디자인 보다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이루어져있어 조잡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전고가 다소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운전석에서의 헤드룸은 편리함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스티어링휠의 배치가 국산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서양인 중심으로 이루어져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푸조 208의 내관은 또한 에어백이 적재적소에 설치되어 운전자의 충돌시 안전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각 부분의 소재 경량화가 적용되어 전작에 비해 173kg의 무게를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소형 차량이기 때문에 휠베이스가 짧아 2열의 공간성은 아주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푸조 208은 한국 소형 자동차 시장의 급랭 현상 때문에 현재 국내 단종 수순을 밟고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푸조가 가장 뛰어난 명성을 발휘하고있는 코너링 기술이 가장 훌륭하게 구현되어있습니다. 동력성능은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만 핸들링과 승차감의 밸런스가 이를 보완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푸조 308 GT는 유럽 기준으로 C-세그먼트의 규격을 가지고 탄생한 스포츠 해치백 차량입니다. 공기저항계수를 최소한으로 낮추는 기술력이 동반되어 출시 이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2013년에 풀체인지가 단행되어 더 좋은 차량이 되었다는평가를 받고있는 상황입니다. 





외관은 현대적인 디자인에 다이나믹함을 품은 라이트 배치로 차량의 이미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릴 중앙에 선명한 푸조 라이언 시그니처 로고를 삽입하여 차량의 정체성을 명확히합니다. 차량 디자인 전반이 개성있게 연출되어 길거리에서 시선을 모으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푸조 308 GT의 외관은 또한  세부 모델에 따라서 차별화된 디자인 디테일을 구현하여 소비자 선택권을 늘려놓았습니다. 전고를 비교적 낮게 유지하여 차량의 스포티한 감성을 전후측면 모든 부분에서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마치 SUV를 연상시키는 규모의 볼륨감있는 후면부가 차량의 무게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내관은 센터 콘솔에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여 주행 중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계기판 중앙에 소형 디스플레이를 삽입해 보다 직관적으로 운전자가 운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도입을 통해 외부로 노출된 버튼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푸조 308 GT의 내관은 또한 차량 도어에 잠금장치 하단에 손잡이를 별도로 배치하여 전좌석 탑승자의 편의성을 배려합니다. GT 모델의 경우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탑재되어 운전의 쾌적함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려줍니다. 차량 프레임 제작단계부터 공간활용성을 고려한 덕분에 트렁크의 수용성이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졌습니다. 





푸조 308 GT는 응답성이 우수한 최첨단 경량 플랫폼 PSA EMP2를 장착하여 가격 대비 최고의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오토라이트 기능에 해당되는 스마트빔을 라이트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속도 제한 인식 기능이 주행 시스템에 기본 사양으로 삽입되어있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